131 |
외국인 학습자의 모국어를 상정하여(영어권or일본어권or중국어권or베트남어권 등), 그 학생들에게 초급 문법을 가르칠 때 고려할 사항을 찾아보고, 교수 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2 |
0 |
130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98 |
0 |
129 |
발음 교육은 초급 학습자와 중급 학습자뿐만 아니라 고급 학습자에게도 필요하다. 고급 학습자에게 발음 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이들에게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 보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1 |
0 |
128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2 |
0 |
127 |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
|
사회복지이인 |
2022.11.04 |
102 |
0 |
126 |
코로나 19속에서 경험한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의 사례를 본인의 실습기관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문제점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1.01 |
118 |
0 |
125 |
기초연금제도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06 |
0 |
124 |
학교폭력, 청소년의 가해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행동수정모델의 개념과 기법(4가지 이상)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개입과정을 계획하고, 예상되는 효과 및 한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13 |
0 |
123 |
청소년기의 부적응 행동실태의 영향요인과 사회복지실천에 대해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93 |
0 |
122 |
시민법의 지도원리와 한계, 사회복지법의 등장 배경(필요성)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96 |
0 |
121 |
켈리의 공변 모형을 적용할 수 있는 행동의 예시를 찾아 표적인물과 관심 자극을 구분하고, 일치성, 독특성, 일관성의 정도에 따라 귀인을 형성하게 되는 방식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00 |
0 |
120 |
아동의 복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발달영역 중 자신의 주변에서 가장 문제시 되는 영역에 대해 경험한 사실을 중심으로 서술하고, 3교시 2차시에서 배운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99 |
0 |
119 |
사회복지영역에서 사회복지서비스 품질관리가 중요합니다. 사회복지현장에서 장,단기 관리방안에 대해 서술해보세요.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94 |
0 |
118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181 |
0 |
117 |
Skinner의 학습이론에 의한 수업방식은 어떤 특징이 있는가? Skinner에 의해 제안된 수업방식과 현재 학교에서 행해지고 있는 수업방식 간의 차이점에 대해 기술하라.
|
사회복지이인 |
2022.10.31 |
9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