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780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5 |
0 |
35779 |
3주 1강에서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에릭슨의 발달단계는 유아기, 초기아동기, 유희기, 학령기,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년기입니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 기초하여 현재 자신은 어떤 단계에 위치해 있는지를 밝히고, 태어나서 지금의 발달단계까지 에릭슨이 각 발달단계에서 제시했던 발달과업을 어느 정도 성취했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현재의 자신의 삶과 어떻게 연결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8 |
0 |
35778 |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 중심모델의 주요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해보고 그 과정과 결과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5 |
0 |
35777 |
학교는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의 영향력을 인식하고, 지역사회의 성격과 변동에 따라 다면적인 지역사회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필요성과 나아가 지역사회가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학교차원에서 수립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학교는 지역사회의 모든 환경과 무관하게 존재할 수 없으므로 학교와 연관되어 있는 모든 지역 집단적 세력들과 자원들을 교육이 장으로서 긴밀하게 협조해야 할 것이다. 이를 수행해야 하는 주체 또는 담당자로서 학교사회복지사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14 |
0 |
35776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과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에 대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각 이론을 교육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2 |
0 |
35775 |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놀이중심 보육과정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 단점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8 |
0 |
35774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을 위해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1 |
0 |
35773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28 |
0 |
35772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32 |
0 |
35771 |
최근 1년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우 |
2023.01.15 |
143 |
0 |
35770 |
과제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사이인 |
2023.01.11 |
145 |
0 |
35769 |
장애인 인권침해 사례(언론, 방송)를 소개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이인 |
2023.01.11 |
132 |
0 |
35768 |
여러 가지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두 개를 선택하여(강의 자료에서 다루었던 내용 이외에 다른 자료도 필히 참고) 선정이유를 밝히고 두 모델을 서로 비교 설명하시오. 또한 두 모델을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이인 |
2023.01.11 |
137 |
0 |
35767 |
사회복지의 일환으로 제공되고 있는, 저소득층 무료급식에 대해 알아보고, 일반 노인들에게도 제공될 수 있는 급식 방법을 제안하시오.
|
사회복지이인 |
2023.01.11 |
127 |
0 |
35766 |
사회보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이인 |
2023.01.11 |
13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