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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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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쓰다의 의미 2. 쓰다의 다양한 의미 분화와 용법 1) 맛의 표현 2) 착탈어 표현 3) 경험의 의미 4) 작성하는 행위의 묘사(글자로 기록하다의 의미) 3. 쓰다를 초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 Ⅲ. 결론 |
본문 |
우리가 어떤 어휘를 알고 있다고 하는 것은 그 어휘의 사전적 의미뿐만 아니라 문맥적 의미까지도 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휘의 다양한 의미는 문맥에 의하여 비로소 밝혀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장 내의 다른 어휘와의 결합관계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바람직한 다의어 학습은 학습자에게 사전적, 문맥적 두 가지 정보가 모두 주어진 상황에서 어휘의 이해가 되도록 해야 하며, 이는 다시 문맥 속에서 다의어 각 의미를 파악하는 연습을 통해 완전한 표현어휘로서 습득되게 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렇게 쓰다와 같이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어휘를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문맥적 의미 맞추기 활동을 한다. 교사는 |
참고문헌 |
손용주(2001), 국어어휘론 연구방법, 문창사 이선웅, 이정화 외 1명(2019), 한국어 어휘 교육론, 한국문화사 조현용(2007),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 박이정 한재영, 박지영 외 3명(2010), 한국어 어휘교육, 태학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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