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96
내용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hwp |
목차 |
학교사회복지론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사의 개념정의 2.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3.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 4.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 Ⅲ. 결론 |
본문 |
실천 장소로 하여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 의해서 발생하는 학생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며,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하여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기능의 한 부분이며 사회복지의 전문분야로 정의하고 있다. 2.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에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인 면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학생-가정-지역사회의 연계자, 지역사회 자원 활용, 정책입안자, 전문적 임상사회복지사, 교육적 카운슬링의 제공,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학교사회복지사는 교직원이나 학부모에게 학생문제의 원인과 이의 예방 안을 교육시켜 학생문제의 예방과 해결에 도움을 |
참고문헌 |
성민선 외,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한인영․홍순혜․김혜란․김귀환, 「학교와 사회복지」, 학문사, 2003 문영희, 학교와 사회복지, 유풍출판사, 2005. 한인영 외, 학교와 사회복지 실천실제, 나남, 2004.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