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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설명하시오.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설명하시오.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설명하시오.
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설명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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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 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지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화석화의 개념정의 2. 언어 학습에 있어 발생하는 화석화의 특징 3. 화석화가 언어 학습에 가져오는 문제점 4. 화석화를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 방안 1)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오류수정과 발화유도 2) 반복적인 연습문장의 제공 3) 학습자의 모국어와 목표언어의 대조분석을 제공한다. 4) 오류분석방법을 활용한다. 5) 교사가 학습자의 모국어와 한국어의 차이를 정확히 인식하도록 한다. Ⅲ. 결론 |
본문 |
않은 채로 지식이 고착화되고, 고작 학습자의 5% 정도만 모국어 화자와 같은 수준의 심리 문법을 얻게 된다고 한다. 2. 언어 학습에 있어 발생하는 화석화의 특징 언어를 학습하는 과정에 있어서 제2언어 학습자는 원어민 수준의 유창성 혹은 정확성에 도달하지 못하고 중간에 머물러 있게 되는 경우가 많다. 제2언어 학습자의 최종단계인 목표언어의 문법지식에 도달하지 못하고 규칙과 언어형식이 화석화된다. 따라서 이러한 제2 언어학습자의 문법상태는 원어민의 온전한 문법지식의 시각에서 바라볼 때 부자연스럽거나 오류로 보이게 되며 이 상태가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보통 화석화가 가진 특징을 살펴보 |
참고문헌 |
이해영(2005),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 연구, 커뮤니케이션북스 안경화(2007), 한국어 교육의 연구, 한국문화사 우형식(2010), 한국어 교육론 (외국어로서의), 부산외국어대학교출판부 이정희(2003),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 연구, 박이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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