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 보세요.
- 작성일
- 2022.07.14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31
내용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 보세요.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 보세요.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 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hwp |
목차 |
놀이지도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 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중요성 2. 만 2세 영아의 놀이 발달 특징 3.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 4. 만2세에게 있어 놀이의 역할 5.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 Ⅲ. 결론 |
본문 |
유아가 사물 및 주위 사람과 상호 작용을 하여 경험을 얻고, 그 경험을 반복하면서 신체적, 지적, 사회․정서적 발달 및 창의성 발달을 이루도록 돕는다. 이와 같이 유아기의 놀이 경험은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생활이며 일이다. 그렇다면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만2세 영아의 발달특징 중 개인-사회성 발달 특징과 이에 따른 놀이지도 방향을 기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놀이의 중요성 인간은 태어날 당시엔 무력하기 짝이 없는 존재이나 놀이를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주변을 탐색하고 이해하며 지식을 얻고 감각적 운동 능력과 기능을 형성해 간다. 다양한 놀잇감을 통해 사물에 대한 개념이 형성되고 언어가 발달하며 주위 환경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과 추리력, 사고력, 문제 해결력, 탐구력, 창조력 등이 발달한다. 유아는 놀이 활동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탐색하고 호기심을 조장하여 놀이 활동에 집중함으로써 집중력을 기르고 이러한 집중력은 학습에 전이되고, 놀이행동의 반복은 경험한 내용을 확실하게 인지시킨다. 놀이의 집중석, 반복성, 창의성의 특성 때문에 놀이 활동이 학습으로써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Piaget는 어린아이들이 감각 |
참고문헌 |
이명조(2005). 영유아 발달과 교육. 파주: 양서원 곽덕영, 유아의 놀이지도, 학문사 장혜순, 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이숙재. 유아를 위한 놀이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