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듣기 지도 원리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설명하십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듣기 지도 원리에 따른 교사.hwp |
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 듣기 지도 원리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설명하십시오. |
본문 |
였다. 마지막으로 지식에 대한 상호융합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즉 배경 지식과 배운 지식 서로 적용해야 한다.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은 중요하지만 배운 지식을 서로 연결하고 융합하는 것도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학습 방법이다. 따라서 듣기 지도의 원리를 통해 학습자의 학습 능력과 학습 취미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취미는 학습자의 흥미를 높여 학습자의 능동적인 학습 능력에 영향을 직접 줄 수 있다. 또한,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학습자에게 지도를 줘야 한다. 학습자의 능력과 지식이 서로 관통할 수 있으며 교과서 내용과 의사소통을 상호작용하면 듣기 능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듣기 교육 활동도 극대화될 수 있다 한국어 듣기 지도의 원리를 재정립 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자를 동기화시켜야 한다. 의사소통 상황에서 듣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수업에 학습자의 필요와 흥미를 반영할 때, 학 |
참고문헌 |
강현화, 김미옥 등. 2009. 『한국어 이해교육론』. 형실출판사. 양명희,김정남. 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허용 외. 2005. “한국어 이해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 박지정.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