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7
내용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하기.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하기.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하기.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하기. |
자료다운로드클릭: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hwp |
목차 |
특수아통합교육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개념정의 2. 통합교육의 목표 1) 장애아동 측면 2) 비 장애아동의 측면 3. 통합교육 방향 4.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 가. 장애인의 이해와 통합의 필요성 인식 나. 법적 뒷받침과 실천의지 다. 교육과정의 다원화 라. 장애학생에 대한 교사의 이해 마. 일반학급 내에 장애학생을 위한 시설 설비 및 교재교구의 충분한 구비 바. 성공적인 통합을 위해서는 지원체제가 필요 Ⅲ. 결론 |
본문 |
대한 법적, 사회- 윤리적, 교육적 측면에서의 당위성이 주장되어 왔으며, 현재는 그 당위성에 대한 논의보다는 통합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방법론적 논의가 주를 이루어야 한다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특수아의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에서 장애물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통합교육의 개념정의 통합 교육이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 장애 아동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 없이 상호 협조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교육 환경을 의미한다. 기존의 장애 아동들은 특수학교나, 일반 학교의 특수반에 진학하였다. 이는 장애인들의 사회성 결여를 초래하고, 결국에는 사회에서 분리되어 버리는 경우를 만든다. 이러한 장애인들과 비 장애인들 간의 이질감을 본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현재 통합교육의 지향하는 통합교육의 형태는 일반 학교의 일반 학급으로 장애 아 |
참고문헌 |
경기도교육청(2004). 통합교육 길잡이. 박은혜 ․ 이소현(1998). 특수아동 교육. 서울: 학지사. 김승국(1993). 특수교육학 개론. 서울 : 양서원.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