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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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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2.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 3. 한국어 듣기 수업의 기본 모형 4. 듣기수업활동모형을 위한 매체선정 5.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 6. 나의 견해 Ⅲ. 결론 |
본문 |
방법이 필요하다. 듣기는 대화를 수동적으로 듣고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상호 작용의 과정이다. 그래서 듣기는 듣는 것뿐만 아니라 듣는 과정과 듣고 나서 이해하는 과정이 융합하는 능력이며, 사고와 서설을 같이 하는 언어 공부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언어를 이용한 의사소통은 크게 표현 행위와 이해 행위로 구분된다. 이해 행위는 상대방의 의사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따라서 전제적으로 보면 듣기는 듣는 결과보다 듣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 그렇다면 이러한 듣기의 과정 속에서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활동모형을 구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듣기는 화자가 음성언어로 표현하는 의미를 이해하는 기능이다. 즉 듣기는 청자가 화자의 말을 듣고 들은 정보를 종합 분석 비판 감상하면서 의미를 새롭게 구성해 가는 인지적 사고과정이다. 일반적으로 듣기 교육은 언어 교육에 가장 중요 |
참고문헌 |
강현화, 김미옥 등. 2009. 『한국어 이해교육론』. 형실출판사. 양명희,김정남. 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허용 외. 2005. “한국어 이해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 박지정. 우형식 외(2011), 현장 중심의 한국어 교수법, ㈜한글파크 김중섭(2004),「한국어 교육의 이해」,한국문화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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