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잘하고 선생님들께도 인정받는 학생입니다.
- 작성일
- 2023.01.27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1
내용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잘하고 선생님들께도 인정받는 학생입니다.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잘하고 선생님들께도 인정받는 학생입니다.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 |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hwp |
목차 |
교육심리학 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어떻게 하면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하시고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피해학생의 집은 어머니가 가출하시고 아버지 혼자 겨우 일당의 노동으로 가정경제를 이어가는 환경의 학생으로 모범적으로 공부도 잘하고 선생님들께도 인정받는 학생입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집단따돌림의 개념정의 2. 학교요인과 관련된 집단 따돌림의 원인 3.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 4.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들을 몇 가지 제시 Ⅲ. 결론 |
본문 |
성장이나 남을 배려하는 자세를 가르치는 교육과정에서 정해진 목표를 성취하지 못했거나 그럴 가능성이 높아 좌절한 아이들이 따돌림을 통해 적대감을 표출하는 동시에 왜곡된 우월감을 갖기도 한다. 그 밖에 집단따돌림을 부추길만한 학교 요인에는 학교 정책의 부재와 관리감독의 부재, 교사의 배려 부족이나 인성, 도덕성 교육의 부재를 들 수 있다. 3.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피해 학생이 극복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인가를 서술 집단따돌림은 학급에서 벌어지는 사건으로서, 교사의 관리 영역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며, 따라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보살피는 의무를 가진 교사들은 당연히 이런 따돌림 현상에 대해 세심하게 관찰하고 적절한 대응을 해야 한다. 잘못된 행동을 하는 학생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것이 학교와 교사의 의무이므로 이것은 매우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학교폭력의 문제에서 피해 학생을 위 |
참고문헌 |
한규석(2002), 사회심리학의 이해, 서울: 학지사 강진령, 유형근. (2000). 집단 괴롭힘. 서울: 학지사 이현주. (2003). 학교상담현황과 학교 상담가 역할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지각에 대한 연구. 교육심리연구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학지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