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작성일
- 2023.02.23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11
내용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hwp |
목차 |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TTT교수법의 개념과 특징 2. PPP교수법의 개념과 특징 3. 한국어 말하기 교육시 TTT교수법과 PPP교수법을 활용한 차이점 비교대조 1) TTT교수법 2) PPP교수법 Ⅲ. 결론 |
본문 |
TTT모형은 의사소통의 목적으로 먼저 교사가 학습자한테 제시한 과제를 수행하게 한 후 목표 문법형태에 대해서 교수한 다음 또 다시 원래의 과제 혹은 그와 유사한 과제를 수행하도록 하는 과제중심모형이다. 반면 PPP모형은 먼저 문법의 규칙을 제시하는 단계와 문법의 정확성을 목적으로 하는 연습단계 그리고 의미와 언어사용에 초점을 둔 산출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두 교수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해당 교수법의 차이를 항목별로 비교 대조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TTT교수법의 개념과 특징 TTT교수법은 한국어 교육에서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PPP모형과 달리 정확성보다는 유창성을, 그리고 형태학습보다는 언어 |
참고문헌 |
최윤곤(2020), 한국어문법교육, 한국문화사 강현화, 홍혜란 외 5명(2021), 한국어 표현 교육론, 한국문화사 강비(2017), 한국어 추측 표현 교육 연구, 박문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