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작성자
사회복지이인
작성일
2023.04.0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7
내용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자료다운로드클릭: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hwp
목차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1) 특수아동 통합교육에 대한 사회의 인식, 사회문제

2) 특수아동 통합교육에 관련된 제도, 규범 등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의견

3) 특수아동 통합교육의 찬성 또는 반대에 대한 입장, 자기주장

4) 반대 의견에 대한 반박의견 등
본문
차별의 근거가 아니라 다양성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통합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장애를 갖지 않은 아동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없이 상호 협조하는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교육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1) 특수아동 통합교육에 대한 사회의 인식, 사회문제
우리나라의 통합교육은 1970년대 초 특수학급의 설치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물리적 통합 차원을 벗어나 사회적 통합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특수교육진흥법」이 전면 개정된 1994년부터이다. 통합교육이 성공하기 위해서
참고문헌
한국통합교육학회(2016). 교사를 위한 특수교육 입문 통합교육. 서울: 학지사 국립특수교육원(1997). 통합교육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안산: 국립특수교육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