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63
내용
초급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초급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초급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초급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자료다운로드클릭: 초급 학습자에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hwp |
목차 |
[한국문화교육론] 초급 학습자에게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급학습자에 대한 문화교육의 중요성 2. 문화교육의 가치와 내용 3. 초급 학습자에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 1) 한국어 속담을 활용한 문화교육방법 2) 대중가요를 활용한 문화교육방법 3) 드라마나 영화를 활용한 문화교육방법 4) 소그룹 활동을 통한 문화교육방법 5) 한국 전통문화 소개 및 체험활동 6) 기타(초급학습자에게 적합한 문화교육) Ⅲ. 결론 |
본문 |
없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원활히 진행되기 어렵다. 그러므로 한국어 교육에서 문화교육은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보통
한국어 교육 초기단계부터 한국과 관련된 문화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학습자의 문화와 한국문화의 차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우호적 태도를 갖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어 초급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효과적인
문화교육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초급학습자에 대한 문화교육의 중요성 일반적으로 언어교육은 언어만을 강조한 교육이 될 수 없으며 보다 완벽한 한국어 구사능력을 위해서는 언어와 문화가 함께 교육되어져야 한다.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나라의 전통적인 관습, 가치관, 제도나 일상적인 생활 습관 등 |
참고문헌 |
박영순,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한국문화사, 2010 안영수, 한국어 교재연구, 하우, 2008 임경순, 한국문화교육론, 역락, 2015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