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작성일
- 2022.05.17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56
내용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
자료다운로드클릭: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hwp |
목차 |
[가족생활교육]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 2.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목표 2) 프로그램 운영계획 3.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 Ⅲ. 결론 |
본문 |
것이다. 이는 인간이 출생하여 사망할 때까지의 주요한 성장단계 변화를 생활주기로 보는 것과 같이 인간이 가족생활에서 경험하는 결혼·자녀 출산 및 육아·노후·가족 해체 등의 주요한 가족의 변화단계를 나타낸다. 그렇다면 이러한 가족발달단계를 기초로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 가족발달단계를 구분한 대표적인 학자인 Duvall(1971)은 가족생활주기를 8단계로, Carter와 Mcgoldrick(1980)은 6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중 카터와 맥골드릭은 가족생활주기를 결혼전기, 결혼적응기, 자녀아동기, 자녀 청소년기, 자녀 독 |
참고문헌 |
전용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문사닷컴, 2008 박태형,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치료, 학지사, 2006 유영주, 김순옥, 김경신. 『가족관계학』. 서울: 교문사, 2013. 김혜경·도미향·문혜숙·박충선·손홍숙·오정옥·홍달아기, 가족복지론, 공동체 : 2006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