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 작성일
- 2022.11.14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03
내용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hwp |
목차 |
자폐장애교육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술해 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중재와 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소개 2. 자폐성 장애아의 이해 3. 자폐성 장애아의 주요 특성 4. 본인이 교사라면 통합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Ⅲ. 결론 |
본문 |
를 통해 심리를 표현하고, 창작을 통해 불안한 정서를 내보내며, 옛 경험을 깨끗이 정화한다. 또한 이념을 구체화하고 심리적 요구를 전달한다. 이러한 심상표현은 참여자의 발전, 능력, 흥미, 인격, 이념 및 마음의 감정 상태를 반영하고 통합적으로 정리한다. 이는 음악, 무용, 연극, 미술 등의 형식으로 도구 및 매개체 역할을 하는 심리치료방식이다. 최근 학술계가 이 의제에 몰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에는 예술치료를 매개방식으로 자폐성장애 아동을 치료하는 것이 흔치 않다. 2. 자폐성 장애아의 이해 장애인복지법시행령에 의하면 자폐성 장애인이란 “소아기 자폐증, 비전형적 자폐증에 의한 언어․신체표현․자기조절․사회적응 기능 및 능력의 장애로 인하여 일상생활 또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상당한 제한을 받아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특수교육진흥법의 자폐성 장애인이란 정서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로서 ① 지적, 신체적 또는 지각적인 면에 이상이 없음에도 학업성적이 극히 부진한 자생활하는 자, ⑤ 학교나 개인문제에 관련된 정서적인 장애로 |
참고문헌 |
이소현.박은혜(2011).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박미리(2012). 발달장애와 연극치료 학지사 이용승 외 (2000). 자폐증. 서울: 학지사. 김미경(2007). 정서 및 행동장애아 교육. 서울; 학지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