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104
내용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이해교육론.hwp |
목차 |
‘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2. 말하기의 개념 3.‘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 4. 듣기와 말하기의 상호관계 5. 듣기와 관련성이 높은 말하기에 대한 통합교육의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 |
하기 능력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듣기와 말하기는 모두 구어 의사소통 능력에 속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향상을 위해 결합해서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해당 영역에 대해 통합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보다 자세히‘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으로서 말하기에 대해 살펴보고 이에 대한 나의 견해를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듣기의 개념 듣기는 의사소통 활동 중 음성언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해활동이다. 듣기는 귀를 통해 들어오는 말소리를 두뇌가 인지하고 인식하고, 발화자의 의도나 의미를 파악하여 그에 대응하는 반응을 준비하게 하는 과정이라 |
참고문헌 |
국제한국어교육학회(2009), 한국어 이해교육론, 형설출판사 박덕유(2010), 한국어교육의 전략과 탐색, 박문사 양명희, 김정남 저(2011), 한국어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