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한국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한국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한국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
한국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 |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문학개론.hwp |
목차 |
한국건국신화 중 하나를 골라 정리하고,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을 논하라. Ⅰ. 서론 Ⅱ. 본론 1. 단군신화의 줄거리 소개 2. 한국어 교실에서의 활용 방안(문화수업방안) 도입단계 이해단계 감상단계 적용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 |
한다. 교사는 이 과정에서 학습자들에게 단군신화의 내용이 담긴 간단한 대본을 만들어 학습자들에게 제시한다. 이 대본은 학습자들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지나치게 어려운 어휘나 문장들을 배제한다. 수업시간에 진행해야 하는 간단한 활동이기 때문에 간단한 문장으로 구성하며 학습구성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단군신화를 교육하는 것은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단군신화 속에 나타난 한국 문화와 한국인의 정서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 문화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Ⅲ. 결론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의사소통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민족성을 포함한 문화적 측면을 함께 습득해야만 비로소 의 |
참고문헌 |
정대림, 권용주(2006), 한국문학의 이해와 감상, 동방도서 조현용(2013), 한국어 문화 교육 강의, 하우 이성희(2019), 한국 문화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박이정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