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중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고,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시오.

작성자
사회복지사이인
작성일
2023.02.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9
내용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중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고,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시오.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중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고,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시오.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중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고,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한국의 현대문화.hwp
목차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중 한국의 현대문화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하나 선택하고, 그 작품을 선정한 기준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선정된 예능 프로그램

2. 수업 대상 학습자의 한국어 수준

3. 작품의 난이도

4. 일상생활과의 관련 여부

5. 일상어로 된 작품인지의 여부

6.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요소

7. 한국의 현대문화 교육 시 예능프로그램 선정과정의 유의사항

Ⅲ. 결론
본문
한국 일상생활, 사회, 학교 등 다양한 문화적인 요소를 많이 담고 있기 때문에 한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고 학습자들이 한국사회, 한국인들의 가치관, 한국 문화 등에 대하여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4. 일상생활과의 관련 여부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은 여러 나라의 대표자 한명씩이 모여서 한국의 경제, 역사, 일상생활 등을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다양한 주제와 다르게 보이는 여러 나라 사람 얼굴로 하는 한국어 토론은 한국문화 교육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다채로운 한국사회의 주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참고문헌
조비(2016),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방안 연구,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박갑수(2013), 한국어교육과 언어문화 교육, 역락 박영순(2010), 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국문화론, 한림출판사 김중섭(2014), 한국어 교육의 이해, 하우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