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교보문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용자들이 제기한 주요 오류로는 ▲결제 불가 ▲로그인 후 체크 해제 ▲서비스 페이지 이동 불가 ▲교보문고 출석 체크 이벤트 오류 ▲로그인 및 전자책 접속 불가 ▲네트워크 오류 메시지 등이 있다. 또한 교보문고에서 다른 서비스 섹션 메뉴에 접속해도 응답이 없거나 속도가 느린 등의 불편함이 있다. 교보문고도 사용량이 많은 시간대에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잦은 서비스 점검에 시달렸다. 교보문고는 13일 오후 5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임시 서비스 점검을 실시했다. 교보문고 오후 6시까지 당시에는 인터넷, 모바일 교보문고, eBook 등 모든 교보문고 재고확인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나흘 뒤인 17일 교보문고는 다시 서비스 점검을 실시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에 걸친 검수 과정에서 이용자들은 교보문고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교보문고 앱에 대한 구글스토어의 리뷰도 계속해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9일 개편이 진행된 이후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후 접속할 때마다 로그인해야 한다", "도서 구매, 재고 확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어떤 것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대해 이들은 "서비스 시작 전 베타 테스트를 반드시 진행해야 했다"며 "카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도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교보문고 관계자는 "현재 문제로 제기된 오류는 수정했다"며 "추가 오류가 발견될 경우 교보문고 고객센터나 QnA를 통해 알려주시면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들을." 오류의 원인은 기존 기능이 핫트랙스 상품통합 몰, 라이브 서비스 '캐스팅' 등 신규 서비스를 포함하는 대대적인 개편이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안정적인 교보문고 서비스를 구축하는 과정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