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작성자
사회복지사
작성일
2022.10.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83
내용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
자료다운로드클릭: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hwp
목차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이해교육론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 목표

2. 교육진행

3. 도입

4. 제시

5. 연습

6. 활용 듣기 말하기

Ⅲ. 결론
본문
듣기 말하기
듣기 전 단계에서는 학습자가 백화점에서 어떤 것을 사고 싶은지에 대해 먼저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배경지식을 이끌어낸다. 이때 백화점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보여준다면 학습자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킬 수 있다. 듣기 단계에서는 실제 ‘쇼핑하기’ 에 관련된 지문들을 들으면서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 듣기 전
※ 여러분이 쇼핑을 하러 백화점에 갔다면 어떤 것을 사고 싶은지 말해 보세요.

2) 듣기
① 잘 듣고 문을 열지 않은 가게에 ×표
참고문헌
국립국어원, 세종한국어3, 2013 김청자(2014), 한국어 듣기 교육론,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2』, 아카넷. 양명희 김정남(2011), 『한국어 듣기교육론』, 신구문화사. 이해영(2002).「한국어 듣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문화사. 전은주(1999).「말하기 듣기 교육론」. 박이정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